남자 왼쪽 아랫배 콕콕 찌르는 통증 원인 TOP 6

남자 왼쪽 아랫배 콕콕 찌르는 통증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갑자기 어딘가 아프거나 불편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인을 정확하다 알 수 있다면 해결이 가능하지만 원인을 모른다면 답답하고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남자분들이 자주 겪는다는 왼쪽 아랫배 콕콕 찌르는 통증에 대한 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 왼쪽 아랫배 콕콕 찌르는 통증

남자 왼쪽 아랫배 콕콕 찌르는 통증

시간이 지날수록 왼쪽 아랫배에 가스가 차오르는 느낌과 약간의 통증이 느껴지면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원인과 비교해보고 빠른 시일 내에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신장 이상

이 증상은 남녀 모두에게 나타납니다. 신장에 이상이 생긴 분들의 경우 왼쪽 아랫배나 옆구리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단순히 복부의 통증만이 아닌 발열이나 오한과 같은 증상이 같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라면 바로 병원으로 가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된다면 더 악화될 확률이 높습니다.

유당불내증

유당불내증은 빈번하게 발생되는 증상입니다. 특히 동양인의 80% 정도는 이러한 증상을 가지고 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유제품을 마신 후 왼쪽 아랫배 통증이 나타나게 된다면 이 질환을 먼저 의심해봐야 합니다.

또한 이때 설사가 함께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과민성 대장증후군 역시 많은 분들에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한 번 씩 발생되는 것이라면 일반적인 경우이지만 자주 발생하게 된다면 장 건강이 좋지 않다는 신호이니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질환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에 빠른 대처가 중요합니다. 대체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복통, 복부 팽만, 변비 및 설사 등이 있습니다.

식사 후에 흡연을 하면 이러한 통증이 자주 나타나며, 가장 확실한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생활습관을 고치고 자극적인 음식은 꼭 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게실염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은 다양하지만 그 중 이름이 생소한 질환인 게실염이 있습니다. 실제로 자주 발생하는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게실염이란 장 속에 게실이라는 덩어리가 생기게 되면서 염증이 발생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특히 고령층에서 많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젊은층에서도 발병률이 꽤 높다고 합니다.

이 증상은 아랫배의 통증과 함께 변을 보기 힘들어지면서 잦은 소변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메스꺼움, 고열 등의 증상도 함께 나타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환 염전

이 증상은 위에 소개한 증상들과 달리 남성에게만 나타날 수 있는 질환입니다.

고환 내부의 혈관이 뒤틀리면서 통증이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사춘기 아이들에게서 자주 발생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초기 대처가 아주 중요하며, 6시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 비대증

이 질환은 남자들이 나이가 들면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중 가장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전립선은 방광 밑으로 지나가는 요도를 감싸고 있는 곳입니다. 전립선이 비대해지면서 요도를 압박하게 되며, 그로 인해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왼쪽 아랫배 통증입니다. 이 외에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거나 잦은 소변, 야간 중 소변이 급해지는 증상과 소변을 참기가 힘들어지는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은 다양합니다.

이 외에도 요로감염 및 요로결석 등의 원인도 있습니다.

위 증상들을 비교해보시고 정확한 원인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초기에 진료를 보고 대처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남자 왼쪽 아랫배 콕콕 찌르는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주부가 딸수있는 자격증 추천 BEST 10 총정리

👉 2023년 최저임금 실수령액 월급 계산방법

👉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 해몽 TOP 30 총정리

👉 사이다뱅크 대출 종류 알아보기